기사 메일전송
【단독】현직 통장 앞장서 선거운동 “관권선거” 논란
  • 홍판곤
  • 등록 2020-04-14 16:10:28

기사수정
  •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 “명백한 선거법 위반”
  • 동두천시 상패동 A통장 특정 정당 비하포스터 이용 선거운동

 


동두천시에서 A통장이 지역 통장 13명이 들어가 있는 통장협의회 단체 카톡방에서 미래통합당을 비하 하는 내용을 올리는 등 의 선거운동을 해서 지역정가에 큰 파문이 일고 있다.

 

A통장은 지난 47일 오전 852분경 상패동 통장협의회 단체 카톡방에 위와 같은 내용의 선거 포스터를 올리는가 하면 지역을 다니면서 특정후보와 정당을 지지하라는 등 선거운동을 했다는 것이다.

 

위 내용에 대한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 판단은 명백한 공직선거법 607항에 위배 된다는 것이다.

 

한편 동두천시 관계자는 통장의 위, 해촉의 권한은 동장에게 있다. 하지만 통장으로써 상당히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된다. 시에서 동장에게 위 사실을 통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실을 접한 지역주민 B씨는 현재 1, 2당인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한국당은 비례대표 후보를 내지 않아 정당 투표지에 표기가 되지 않는다. 이는 후보에게 직접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심각한 사안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한다. 관계당국에서는 엄정 한 처벌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동두천시 상패동은 특정 친목단체에서 통장선임 개입 의혹 논란이 있는 가운데 또 다시 상패동 A통장의 선거 개입이 확인 되어 공직사회 기강해이가 만연되어 있는 것 이 아니냐?” 는 여론이 형성되는 가운데 행정관서의 처분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3.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4.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5.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6. 국내 유명 배우 겸 모델 A씨, 캄보디아 인신매매 모집책 혐의…"한국 여성 강제전환"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배우 겸 모델 A씨가 캄보디아 현지 범죄조직의 한국인 여성 모집책 역할을 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3일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4월 30대 여성 B씨에게 “캄보디아에서 일본어 통역 일을 함께하자”고 제안한 뒤, B씨를 프놈펜으로 출국시켰고 현지에서 조직원에게 500만원을 받고 넘긴 혐...
  7.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