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4월 10일 제주지방경찰청과 ‘안전한 제주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내 곳곳에 설치된 재활용도움센터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 등을 활용하여 여성범죄를 포함한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자 체결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재활용도움센터 내에 비상벨을 설치하여 재활용도움센터 또는 그 주변지역에서 범죄가 발생할 시 재활용도움센터 지킴이가 비상벨을 작동하면 지역경찰이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가장 먼저 24개 재활용도움센터에 비상벨을 설치하고 추후 점차적으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20L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여성대상 범죄근절 홍보문구 및 스마트국민제보 앱 QR코드를 삽입하여 도민들의 취약한 여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각종 범죄를 간편하게 제보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제주지방경찰청과의 협약으로 비교적 외진 곳에 설치된 재활용도움센터 및 주변지역의 범죄 사각지대가 해소되고 여성 범죄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