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최근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신속배달문화 확산으로 오토바이 운행이 급증하여 교통사고, 인도주행 등 고위험·고비난 교통법규위반 사례 급증으로 시민들의 불안과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에 대구지방경찰청은 교통안전에 중대한 위협이 되는 중요 위반행위에 대해 선별적이고 집중적인 단속을 통한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고품격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암행순찰차를 운영할 계획이다.
암행순찰차를 도입하여 경찰관이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동시에 고위험·고비난 법규위반은 엄정하고 일관되게 단속하여 교통사고 예방하고자 4. 24.일까지(2주간) 시험운영 후 4.27일부터 정상운영 예정아디.
대구지방경찰청은 "스쿨존 안전활동 및 이륜차 암체운전 등 교통법규 위반이 빈번한 곳에 중점 배치하여 선진교통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암행순찰차 운영 효과분석 후 추가 도입방안도 강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