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이 참여하는 환경기술개발을 위해 국민 배심원단 모집 - 환경산업기술원, 4월 13일부터‘제6기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모집 - 환경기술개발사업 과제평가(선정·연차·최종) 전 과정 참여 김흥식 본부장=환경부
  • 기사등록 2020-04-13 08:37:41
기사수정


▲ 환경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환경기술개발 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413일부터 26일까지 6기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환경부에서 추진 중인 글로벌탑 공공기술개발사업, 환경산업 선진화 기술개발사업 27개 환경기술개발 사업이며, 서류전형을 거쳐 총 7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배심원단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환경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환경 분야 퇴직자, 환경 관련 전공 대학생 등을 우대한다.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으로 선정되면 환경기술개발 사업 과제에 대해 선정평가·연차평가·최종평가 등 과제평가 전 과정에 참석하게 된다.

 

국민 배심원단은 환경기술개발 사업의 과제평가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는지 감시하고 참관 내용을 활동 보고서로 작성한다.

 

또한 환경기술개발 성과발표회 등에 참석하여 국민이 필요로 하는 환경기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은 2013년 처음 도입되었으며, 이번에 선정되는 6기 배심원단은 오는 5월부터 20224월까지 2년간 활동한다.

 

환경 분야에 관심이 있는 20(2000년생 이후)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 통해 지원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mm726@keiti.re.kr)로 신청하면 된다.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환경기술의 최종 수요자인 국민이 필요로 하는 환경기술개발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0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문화유산의 향연’…10월 ‘짚풀문화제’, ‘현충사 달빛야행’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 사업…청년농업인 입주자 선발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 그린나래 어린이집 '소액 저금통' 기부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