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축복하는 착한 사람으로 길들이는 것은 자신을 위한 일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본질은 사랑으로
이루어진 신성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착한 근본으로 이끌어
가는 것만이 자신의 본질을 완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남에게 '착하게 살아라'고
하는 것은 그사람을 인간으로 완성시켜주는 가장 축복된 말이 된다.
거짓을 하면 자신의 마음속에 어둠과 불안의 업이 쌓여 영혼이 무거워지고
사회는 불신으로 미움과 이기심만이
가득하게 되어 결국 자신을 망치고
세상을 망치게 되는 것이다.
'착하게 살아라'는 말은 거짓말을 하지 말고 남에게 폐를 끼치지 말라는 말이다.
선진국이 부강해진 이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인성의 형성기인 어린 시절부터 사회에서 이 두가지 요소를 가르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자녀나 어린이에게
공부 잘하고 성공하라고 가르치지만
선진대열에 우뚝 선 나라에서는
거짓말하지 말 것과 남에게 해를 끼치지 말 것을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아무리 공부를 잘하고 출세를 한다
해도 착한 사람이 되지 못한다면
아무런 쓸모가 없다.
성품이 어둡고 탐욕이 많은 자는
자신의 지식과 지위를 자기의 탐욕을 위해 사용하며 세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자기 위주로 이용하려 한다.
우리사회가 이토록 어두운 것은 바로 이와 같이 세상에 바른 구실을 하는
착한 인간을 만들지 않고 출세와 욕망에 혈안이 된 머리좋은 동물들을 많이 교육시켜 놓았기 때문이다.
오늘날 우리사회에는 이와 같이
양심없고 머리좋은 인간들이 사회
각부분의 높은 자리에 위치하여
어리석은 시민들을 다스리고 있기
때문에 위에서부터 이치가 통하지
않는 어두운 사회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은 착한 사람을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며 이것만이 각자의 영혼을 잘 농사 지어 인간의 보람과 가치를 찾게 하며 물질과 인간이 조화되는 세계최고의 선진국가를 형성하게 할 것이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