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가스공사, 인천항만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로 구성된 『인천클린공사협의회』의 제2단계 환경개선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하였다고 9일 밝혔다.
시와 시 소재 국가공사는 규제지역 밖에 놓여있던 대기오염원의 감축 및 관리를 위해 지난 2016년 3월 30일 『인천클린공사협의회』를 구성하고 4년간(2016~2019년)의 환경개선사업 추진협약을 체결하고 이행하였다.
그 결과 4개 공사에서 지난 4년간 총 2,462억원을 환경개선 사업에 투자하여 질소산화물(NOX) 1,450톤, 황산화물(SOX) 92톤, 이산화탄소(CO2) 23만톤 등 23만 5천여톤의 대기오염 물질을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기와 차량․장비의 배출가스 저감에, 한국가스공사는 LNG 기화기 질소산화물 감축에, 인천항만공사는 선박 배출가스 저감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비산먼지와 악취발생 저감에 중점적으로 노력하며 환경개선사업을 총력 추진하여 이룬 성과이다.
이번에 체결한 2단계 환경개선사업은 1단계 추진사업에 연속성을 갖고 각 기관별로 중점사업을 강화함으로써 1단계 환경개선사업의 대기오염 저감 효과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전기․수소차 충전인프라 구축, 한국가스공사의 선박용 저황유 연료전환, 인천항만공사의 선박저속운항(Vessel Speed Reduction) 프로그램 운영,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매립비산먼지 관리 등 강화된 환경개선사업은 대기오염 저감에 커다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백 현 환경국장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영향으로 국내․외의 불안정한 상황과 감염병에 대한 우려로 시민들의 깨끗한 공기에 대한 갈망이 더해지는 상황에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위한 공공기관의 노력과 협업이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이라며, “제2단계 환경개선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감사하게 여긴다며, 본 환경개선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인천클린공사협의회’의‘클린인천’ 만들기에 지속적인 협력과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
안산시, 4분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육군제2506부대2대대.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