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4월 6일부터 14일까지 2020년 대학 진학장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2020년 대학 입학생 중 달서구에 주소를 둔 구민자녀 또는 본인이며, 재단에서는 장학생 선발기준에 적합한 10명(내신우수분야 5, 수능우수분야 5)을 선발하여 장학금(최고 230만원)을 지급한다.
신청은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사무국(달서구청 평생교육과)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가능하며, 신청자격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dalseoij.org)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9년부터 달서구청 출연금과 지역주민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의 이자수익금으로 현재까지 진학장학생, 성적우수장학생, 희망장학생, 특기장학생으로 635명의 학생들에게 8억8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오고 있다.
이태훈 이사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을 주는 장학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