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관련 실무지식과 경영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창업자 수는 매년 늘어나는데 비해, 창업 5년 이내 신생 기업의 생존율은 30%가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창업 환경은 우호적이지 못하다. 이러한 가운데 창업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획득하고 효율적인 경영방법을 배우고자 하는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구는 예비창업자의 수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 창업자의 생존율을 높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는 6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영등포구 창업지원센터 3층 회의실(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에서 총 12시간 동안 진행한다.
매 시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창업가 정신 및 소상공인 창업사례 ▲창업세무 ▲노무관리 ▲소점포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창업자금 보증지원 제도 ▲사업화 전략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성공적인 창업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질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내용을 위주로 강의 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서울시 소상공인 특별자금 신청자격을 부여한다.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오는 6월 9일까지 서울특별시 창업스쿨(www.school.seoul.kr)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80명 모집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 ‘영등포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에도 창업아카데미를 실시, 66명의 예비창업자들이 교육을 수료한 바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최근 조기 퇴직을 비롯해 청년 일자리 부족 등으로 전 세대에 걸쳐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이번 교육이 창업자들에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들의 경영능력 강화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청 지역경제과(☎2670-3422)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