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정부의 전면검역 시행(3.22일) 전 유럽과 미국 등에서 입국한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무료 전수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3. 24일 현재 해외입국자 중 총 41명이 자진 신고하여 검체 검사를 완료했으며 3명의 확진환자를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지역사회 전파 방지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정부의 전면검역 시행(3.22일) 전 입국자에 대한 선제적 전수검사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된 3명은 지난 3. 20일 독일에서 입국한 유학생과 같은 날 미국에서 입국한 뉴욕시 방문자이고, 3.21일 뉴욕에서 입국한 유학생으로 이들은 모두 인천의료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전수검사 대상은 3. 2일 ~ 3. 21일 동안 유럽(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영국, 스위스 등)과 미국(캐나다 포함)에서 입국한 인천 거주자(주소지 기준)로 무료 전수검사를 진행하고 있고, 여권과 신분증을 모두 소지하여 주소지 군․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남춘 시장은“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 추세로 해외 확진자의 국내 유입이 늘어나는 만큼 해외 입국자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방역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여러분께서는 최대한 집에서 머무르며 고강도「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우 도지사, 경북형 아이 돌봄 정책 현장을 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 엄태현 영주시장 권한대행과 함께 2월 4일(수) 영주시‘우리어린이집’을 방문해, ‘우리 동네 초등방학돌봄터’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이동식 장난감도서관‘누리빵빵’개통식에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방학 중 초등 저학년 돌봄 공백 해소와 공공 돌봄 서비스를 ...
군위군, 주민호응 잇따라... 기초생활거점조성 역량강화교육 추진
군위군은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주민 주도 사업 기반마련을 위해 관내 7개 면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 역량강화교육은 주민과 주민위원회가 사업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리더교육과 주민문화교육.
거창창포원, 문화체육관광부 ‘제2기 로컬100’ 선정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의 대표 관광지인 거창창포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4일 군은 밝혔다. ‘로컬100’은 전국 각 지역이 보유한 문화자원 중 특색있는 문화공간 및 콘텐츠 100개를 선정해 국민에게 지역문화의 매력을 알리는 사업이다. ..
연천군, 국가정책과 연계한 인구정책 및 기본사회 관련 현안회의 개최
연천군은 지난 2일 군청 상황실에서 국가 경제성장전략과 연계한 인구정책 대응방안 및 기본사회 업무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현안회의를 개최했다.수도권 내 인구감소지역인 연천군은 정부의 ‘지방 우대 원칙’ 기조에 맞춰, 인구감소지역을 우대하는 국가정책을 관련 부서와 심도있게 논의하고, 연천군민이 실질적으로 정책을 체감...
“일자리 고민, 직접 찾아갑니다” 양주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본격 가동
양주시가 구직 현장의 문턱을 낮추고 시민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2026년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적·지리적 제약으로 일자리센터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마련됐다. 전문 직업상담사가 관내 주요 아파트 단지와 직업훈련기관을 직접 찾아가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
㈜크로바가구’ 회천1동에 이웃돕기 성금 전달
(주)크로바가구(대표: 권양섭)는 지난 3일 겨울철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300만 원을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경기침체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전달된 성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