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명의 낚시꾼이 강가에 앉아 함께 고기를 낚고 있었다. 그들은 낚싯대를 드리우기가 무섭게 고기를 낚아 올렸다. 힘들이지 않고 삽시간에 많은 대어를 낚아 올리자 멀리서 그 광경을 지켜보던 사람들은 이 두 명의 고수곁으로 떼 지어 몰려들었다.
사람들은 혹시 자신들에게도 이런 행운이 찾아오지 않을까 싶어 모두 낚싯대를 드리우고 앉았다. 하지만 고기는 생각처럼 쉽게 낚이지 않았다.
두 명 가운데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혼자 낚시하기를 원했다. 하지만 다른 한 낚시꾼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호탕한 성격의 소유자였다.
호탕한 성격의 남자는 옆에 있던 사람이 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하자 그에게 한 가지 제안을 했다.
“이렇게 하면 어떻겠습니까? 내가 당신에게 고기 낚는 요령을 알려줄 테니 만약 내가 가르쳐준 비법으로 대어를 낚는다면 열 마리를 잡을 때마다 내게 한 마리만 주시오. 열 마리가 되지 않으면 주지않아도 됩니다.”
두 사람은 앉은 자리에서 그렇게 하기로 합의했다. 그에게 낚시 요령을 알려준 후, 낚시꾼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똑같은 방법으로 비법을 전수했다. 날이 저물자 열성적으로 낚시의 비법을 전수하던 이 낚시꾼은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느라고 물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했다.
하지만 그의 바구니는 펄떡이는 물고기로 가득했다. 게다가 비법을 전수받은 사람들은 모두 그의 친구가 되었으며, 여기저기서 존경의 눈길로 그를 불러댔다.
그와는 반대로 또 다른 한 명의 낚시꾼은 남을 위해 봉사하고 누리는 기쁨을 전혀 알지 못했다. 그의 곁에는 아무도 다가서지 않았다. 하루종일 혼자서 낚시에 골몰하던 그의 바구니는 사람들에게 비법을 전수하느라 낚시할 시간을 다 써버린 동료보다 훨씬 적은 양의 물고기가 담겨 있었다.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남에게 내가 가진 것을 나눠주고 봉사하는 것은 결국 내 것을 더 크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