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체육회 시설관리사업소에서 관리·운영하고 있는 성서운동장·성서국민체육센터를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야외 무료 개방시설 전반에 걸쳐 소독(방역)을 실시하였다.
▲ 야외 운동시설 소독 모습이번 소독(방역)을 통하여 따뜻한 봄을 맞아 시민들이 야외체육활동에 제약을 받지 않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공간을 조성하여 이용시민들로 하여금 만족도를 높이면서 불안감을 해소시켰다.
▲ 야외 트랙 소독 모습
▲ 야외 계단 소독 모습성서운동장·성서국민체육센터에서는 코로나19 매뉴얼과 행동수칙, 자동심장충격기를 비치해두고 365일 직원이 항상 대기하고 있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대구시체육회 신재득 사무처장은 “이번 코로나19 감염증과 관련해 직원들이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하여 시설 이용자들에게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며 “이러한 계기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면역력과 생활체육으로 건강을 지켜 삶의 질마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