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 태권도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달서구 태권도 관장들을 위해 구호물품 마스크와 지원금 30만원을 달서구 태권도 관장들에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 = ˝태권도장 ˝ 가면 돼지! (달서구 태권도협회)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이후 중국 전역과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호흡기 감염질환으로 대구, 경북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였으며, 특히 신천지 신도들에게 집단적으로 발생하였고 현재는 전국적으로 확산세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편,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기본 생활수칙이 손씻기, 마스크 착용, 당분간의 단체모임과 집회, 그리고 사람들과 대화할 때는 2m 이상의 거리두기 와 외부인과의 접촉을 줄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달서구 강산 태권도장 박 관장은 " 태권도 지도자들은 점포세, 사범월급, 생활자금, 금융이자 등 대책을 세우기 위해 은행권과 금융지원책에 많은 호소를 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대책의 일환으로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며 "또한, 대구의 모 관장은 임대료와 사범 월급을 위해 새벽배송 등 물류센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고 전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