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는 코로나19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등이 배출하는 의료폐기물에 대해 ‘코로나19 의료폐기물 수거전담팀’을 운영해 빈틈없는 폐기물 수거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국내 확진자가 늘어나자 지난달 5일‘격리 의료폐기물 안전관리 자체 계획’을 수립하고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상황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환경청과 합동점검을 통해 충주의료원을 비롯해 병·의원 폐기물 배출업체 224곳을 대상으로 의료폐기물 처리 시스템 실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유사시 수거 시스템에 문제가 없도록 「코로나19 관련 폐기물 안전관리 특별대책」에 따라 처리하고 있다.
시는 한국교통대학교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중국인 유학생 기숙사격리 결정에 따라 지난달 24일부터 손 소독제 60개 및 공공용 봉투 480매를 지급하고 배출되는 격리폐기물의 수거 및 처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중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격리자들이 배출하는 생활폐기물은 소독제로 1일 1회 이상 소독 및 이중밀봉 배출토록 교육을 실시했으며, 폐기물로 인한 2차 감염문제를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전담수거팀이 매일 별도 차량으로 수거하고 당일 소각 처리하고 있다.
자가격리자가 격리기간에 발생하는 폐기물은 최대한 보관을 원칙으로 하나, 사정상 보관이 어려울 경우 수거전담팀이 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자가격리자 문 앞까지 직접 찾아가 소독 후 수거하는 방식으로 신속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의료폐기물 수거전담팀을 운영할 계획이며, 철저한 수거처리로 시민불편 해소와 감염자 발생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코쿠 가가와현_사누키 만노 공원(讃岐まんのう公園)
사누키 만노 공원(讃岐まんのう公園)은 일본 시코쿠 가가와현 만노정에 위치한 국영 공원이다.시코쿠 지역에서 유일한 국영 공원으로, 광대한 면적의 자연과 정비된 녹지가 특징이다.계절별로 튤립, 코스모스, 수선화 등 다양한 꽃 축제가 열려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자전거 도로, 캠핑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시설.
북구보건소, 국민건강영양조사 사업 유공기관 질병관리청장 표창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202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 18일 박천동 구청장이 상장을 전해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1동 주민자치 사회적협동조합, 나눔냉장고에 단팥죽 등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주민자치 사회적협동조합은 18일 농소1동 나눔냉장고에 단팥죽과 깍두기를 기부했다.
북구-울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