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소방안전본부는 9일부터 공적 마스크를 배분하는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됨에 따라 약국으로 집중되는 구매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대구시 의용소방대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 약국 마스크 판매 지원대구지역 전체 1,298개 약국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지원 일손을 희망하는 약국 80개소를 파악해 매일 1개 약국에 의용소방대원 2명씩 160명을 투입한다.
이들은 ‘마스크 5부제’ 시행에 따라 약국으로 집중되는 구매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구매자 정보 입력, 개인 구매단위 마스크 포장, 마스크 5부제 안내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한편, 대구시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는 지난 3월 2일부터 지역 마스크 생산업체에 마스크 생산 업무 지원, 3월 6일부터 전국 구급차 자원집결지에서 배식 봉사(KT에서 급식 제공), 3월 7일부터 강서소방서 소속 제병철 의용소방대원이 중심이 되어 하이카프라자 대구협의회 20개 업체와 함께 매일 전국에서 모인 구급차량 점검‧정비와 간단한 부품 교체지원 등 필요한 곳에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다.
원상연 대구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막고 사태 진정을 위해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지원할 계획이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끝까지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