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극복…송파구, ‘비대면’ 온라인 강의 운영
  • 김만석
  • 등록 2020-03-11 10:28:59

기사수정
  • 송파구, 3/18 ‘청년 글로벌기업 온라인 화상 취업특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차단되자 불편을 겪는 주민을 위해 각종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최근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문화회관, 자치회관 등 다중이용시설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여기에 보육·교육 시설이 휴원, 개학이 연기되고 재택근무가 증가하는 등 주민들의 외부활동에 제약이 잇따르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는 취업시장에도 영향을 미쳤다. 주요 기업의 공개채용 일정이 연기되고, 송파구가 매년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하던 특강, 채용설명회 등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도 차질이 생겼다.


이에 송파구는 시간·장소에 제약 없고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을 대안으로 활용, 다중이 한곳에 모여 감염 위험이 높은 오프라인 현장의 단점을 보완해 눈길을 끈다.


구는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청년 글로벌 기업 화상 취업특강’을 기획했다. 실제 많은 기업이 화상회의에 이용하는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해 청년 구직자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화상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에는 AMAZON KOREA, Amore Pacific, NIKE KOREA, DISNEY KOREA 등 글로벌 기업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해 기업 소개, 해외 취업준비, 직무분석, 면접 준비 등 각종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또, 화상 채팅을 통해 현직자와 구직자 간 자유로운 질의 답변 시간도 마련된다.


특강은 오는 18일 오후 6시, 노트북과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 안내문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가락1동에서도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집에서 만나는 우리마을 송파쌤(SSEM)’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구는 설명했다. 가락1동 자치회관 1분기 수강생을 대상으로 휴관 기간 동안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요가, 라인댄스, 통기타, 중국어, 종이접기 등 15개 문화·여가 강좌 영상을 블로그로 제공한다.


송파구는 향후 코로나19 상황을 살펴 온라인 방식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기획, 제공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외부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구민의 일상이 위축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온라인 강의 등 새로운 대안을 모색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