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질병관리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3월 10일 오전 0시 현재, 대구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환자는 전일 오전 0시 대비 92명이 증가한 총 5,663명으로, 이는 2월 26일 178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후 14일만에 세 자리에서 두 자리로 내려왔다.
3월 9일 오전까지 확진 후 자가에서 입원 대기 중인 환자 1,858명에 대한 전화 조사에서 535명이 여러 가지 이유로 생활치료센터에 입소를 거부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대구시는 생활치료센터 입소 문제는 환자들의 선택사항이 아니라, 방역당국이 결정할 사안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대구시 방침에 따라 주실 것을 요구하고 있다.
한편 확진환자들이 생활치료센터 입소를 기피하는 원인 중에는, 확진자들의 완치 판정과 자가격리 해제에 대한 지침이 불명확한 점도 있어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병원 퇴원, 생활치료센터 퇴소, 확진자들의 자가격리 해제에 대한 대구시의 명확한 지침을 마련하여, 질병관리본부와 협의하여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와는 별도로 대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8개 구・군, 그리고 경찰과 공조 하에 양성 판정 후, 입원 대기 중인 확진자에 대한 관리방안을 좀더 강화하기로 하는 한편, 금일부터 각 구・군마다 100여 명의 전담 관리팀을 구성하여 자가격리 의무 준수 여부, 건강상태 파악, 생활불편 해소와 지원 등 밀착관리에 들어간다.
앱을 통한 소재 파악, 하루 두 번의 전화통화를 기본으로 하되 전화 불통 시 30분 간격으로 네 번 전화를 하고, 그래도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 경찰과 함께 방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만약 자가격리 장소를 이탈할 시에는 즉각 경찰의 소재 파악과 수사가 실시된다고 벍혔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