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치료센터 인근에 응원 현수막 내걸며 상생 가치 구현 -
  • 김태구
  • 등록 2020-03-10 10:21:28

기사수정
  • ‘같이 이겨냅시다’청풍면 주민들 성숙한 시민의식 선보여 -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에는 지난 7일부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치료를 위해 입소하는 환자들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현수막이 내걸렸다.

제천시 청풍면의 청풍리조트와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에는 8일부터 코로나 19 환자들이 입소하여 의료진과 경비인력들이 상주하는 가운데 치료를 받게 된다.

청풍면의 각 단체들이 내건 현수막에는 제천으로 이송되는 확진 환자들의 완쾌를 기원하는 따뜻한 문구들이 눈에 띄었다.

현수막에는 ▲우리는 모두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힘내세요! 모두가 함께 이겨냅시다(청풍명월 번영회) ▲청풍은 여러분의 행복한 미래를 응원합니다(주민자치위원회)

▲코로나 19 극복에 자연치유도시 제천이 함께 합니다(학현리 청년회) ▲우리는 모두 한가족입니다(이장협의회) 등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자는 가슴 뭉클한 멘트들이 담겨있다.

코로나 19 지역감염 확산으로 그 어느 때보다 우려가 크고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던 지역인지라 생활치료센터 지정소식을 처음 접했을 때 주민들의 당혹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그러나, 청풍지역 주민들은 이내 입소자들을 차분하게 맞을 준비를 하며 따뜻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고 있다.

더군다나 청풍면에서 1년 중 가장 대목으로 여기는 청풍호벚꽃축제가 다가오는 4월로 예정되어 있어 주민들이 이번 상생과 공존을 위한 협조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

시민들은 "지역 내 확진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던지라 처음 소식을 접했을 때 사실이 아니길 바랐었지만 국가적으로 어려운 상황이고 이런 때 외면하면 우리가 어려울 때는 누가 우릴 도와주겠는가."라며,

"입소하시는 모든 분들이 쾌유하시고 고향으로 돌아가셔도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의 따뜻한 마음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생활치료센터에는 시설 내·외부에 대한 지속적인 방역이 실시되고 시설 진·출입로의 철저한 통제가 진행된다.”며,

아울러 “센터에서 발생되는 각종 폐기물 처리 등 운영전반이 철저한 통제 하에 안전하게 처리되므로 청풍면 주민을 비롯한 시민여러분들 모두 안심하고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7.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