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사진제공=울산 동구청◈ 울산 동구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교육정책과 신서율 주무관 등 5명과 협업 우수팀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19일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 담당자들의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최종...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오는 13일까지 2020년도 표준지공시지가 열람을 실시하고 이의신청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구의 표준지 1291필지의 표준지공시지가는 지난해 대비 7.97% 상승했다. 이는 지난해 상승률 11.42%보다 3.45% 감소한 수치다.
국토교통부가 최근 공시한 표준지공시지가에 따르면, 전국 평균 상승률은 6.33%이고 서울시 평균 상승률은 7.89%이다. 이 중 마포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상승률 9위를 차지했다.
표준지공시지가는 전국 50만 필지의 표준지에 대해 국토교통부 장관이 조사‧평가한 개별토지의 단위 면적당 가격(원/㎡)으로, 개별공시지가의 산정기준과 토지 관련 과세자료, 각종 개발사업의 토지 보상가격 평가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올해 마포구 최고 지가 표준지는 에쓰오일 사옥이 위치한 공덕동 471번지로 공시가격은 2830만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2660만 원) 보다 6.39% 상승한 수치다.
동별 상승률은 연남동(13.12%), 신정동(11.81%), 아현동(10.12%) 순으로 높으며 모두 구 평균 상승률 보다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고, 반면 가격 상승 요인이 적은 노고산동(3.32%), 상수동(4.03%)은 구 평균 상승률 보다 낮은 상승률을 보였다.
표준지공시지가 열람 및 이의신청은 오는 3월 13일까지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http://www.realtyprice.kr) 또는 마포구청 부동산정보과에서 할 수 있다.
접수된 표준지공시지가 이의 신청 건에 대해서는 국토교통부장관이 재조사·평가하고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10일 조정 공시할 예정이다.
마포구 표준공시지가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부동산정보과(02-3153-9522~9225)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표준지공시지가의 이의 신청은 기한이 정해져 있는 만큼 신청 기간을 유념해주시기 바란다”라며 “구에서는 표준공시지가 열람 및 이의 신청 절차·방법 상담을 하고, 원하는 경우 이의신청서를 접수받아 국토교통부에 대신 송부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구민의 행정 편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산 동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사진제공=울산 동구청◈ 울산 동구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교육정책과 신서율 주무관 등 5명과 협업 우수팀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19일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 담당자들의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최종...
울산 남구 지적 행정,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의 지적 행정이 올해 지적·공간정보 분야에서 담당자의 아이디어와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다. 남구에 따르면 올해 지적 행정 분야에서 문제점을 발굴..
속초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 쾌적한 새 공간으로 이전 개소
속초시는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이 이전과 정비를 마치고 12월 19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전은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속초시장, 도·시의원, 지역 관계자,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새 경로당은 밝고 쾌적한 ...
박희채 전 재부산가조향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 가조면 출신 박희채 전 부산시생활체육회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고 거창군은 19일 밝혔다. 박 회장은 가조면에서 태어나 성장한 뒤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성공했으며, 평생을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