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현재 휴업 중인 관내 모든 유치원 및 각 급 학교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 소독 및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적기에 확보하기 위해 3월 2일 예비비 10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지난 2월 6일 교육부 특별교부금 11억원을 신속 지원한 데 이어, 재해재난복구 지원을 목적으로 편성한 대구시교육청 예비비 10억원을 추가로 투입하기로 한 것이다.
대구지역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학교에서는 이번에 추가 지원된 예산을 사용해 개학 전에 교실을 추가로 소독하거나 마스크, 손소독제, 의료용 장갑 등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 확보를 위한 방역물품을 비축하게 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긴급 투입된 예비비가 학교 현장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대구시와 교육부, 방역물품 공급처와 유기적이고 견고한 협조체제를 강화할 것이며, 이후에도 학교에서 학생 안전을 위한 예산에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