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순우 멕시코오픈 8강 진출
  • 김만석
  • 등록 2020-02-27 10:41:23

기사수정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한국테니스 에이스 권순우(CJ제일제당후원, 당진시청)가 27일 ATP500 멕시코 아카풀코텔셀오픈대회 2회전에서 세계 23위 두산 라조비치(세르비아)를  7-6<2> 6-0으로 제압하고 8강에 진출했다.
 
이로써 권순우는 라파엘 나달(스페인)-미모미르 케마노비치(세르비아) 승자와 8강 대결을 펼친다.
 
지난 인도 푸네오픈, 뉴욕오픈, 델레이비치오픈 8강에서 멈춰 4강 진출을 못한 권순우가 나달-케마노비치 승자를 상대로 4강 진출 기록을 세울 지 기대된다.
 
8강에 오른 권순우는 랭킹 포인트 742점으로 커리어 베스트인 69위로 올라섰다.  한번 더 이기면 62위, 우승하면  40위에 들어선다. 
 
권순우는 이날 세계 23위를 만나 첫세트 첫게임 내준 것을 4대4 이후에 만회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1세트 막판 권순우의 백핸드 크로스샷이 사이드라인에 걸치면서 라조비치가 흥분했고 이후 라조비치는 게임의 실마리를 풀지 못했다. 결국 2세트는 일방적인 권순우의 독주로 진행되다 3대0 어드빈티지 서비스때 드롭샷으로 게임을 지키는 여유도 보였다.
 
올해들어 권순우는 세계 23위 두산 라조비치(세르비아), 32위 밀로스 라오니치(캐나다), 42위 아드리안 만나리노(프랑스) 등을 이기면서 세계 50위내 유럽의 서브좋고 포핸드 힘좋은 선수들을 상대로 자신의 질긴 그라운드 스트로크가 통한다는 자신감을 장착했다.
 
심지어 1년전만 해도 자신과 비슷한 무대에서 뛰던 선수에게는 이제 여유있게 따돌리는 실력을 보였다. 이는 상위 랭커들과의 경기 경험을 바탕으로 1년전 비슷한 랭킹대의 선수들을 상대로 파워와 세기에서 앞서고 있다.


자료출처=대한테니스협회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