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지난 21일 마포구청 정문 광장에서 헌혈차량을 통한 ‘마포구 사랑愛 헌혈’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사태에 따른 감염 우려로 개인 및 단체 헌혈이 급격히 감소하자 대한적십자사에서 헌혈 참여 호소문을 발표할 정도로 국내 혈액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이에 혈액 수급 차질로 인한 비상 상황을 염려한 마포구는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헌혈 참여에 적극 나섰다.
2대의 헌혈버스를 마련해 진행한 ‘사랑愛 헌혈’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졌다.
이번 헌혈은 감염에 민감한 시기인 만큼 차량 내부 및 채혈기구 소독에 철저를 기하며 진행됐다.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등을 필수로 해 채혈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과 헌혈에 참여하는 직원들의 개인 위생 관리 역시 철저히 했다.
헌혈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잠깐의 시간을 내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값진 참여인 것 같아 헌혈버스에 들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날 ‘사랑愛 헌혈’에는 마포구 공무원 100여 명 이상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 실천에 동참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일, 헌혈에 구 직원들이 적극 참여해 혈액 부족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오늘처럼 이웃을 위해 사랑을 나누고 구민과 공직자가 각자의 자리에서 합심한다면 곧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