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제천시 학현리 마을주민들이 마을회관에 모여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충북 제천지역의 한 주민이 마을에 불만을 품고 자신이 마을에 코로나19를 감염시키기 위해 대구 신천지 교회를 다녀왔다며, 협박하고 있어 주민들이 크게 불안에 떨고 있다.
25일 제천시 청풍면 학현리 주민들은 주민 A씨가 24일 오후부터 코로나19를 마을에 감염시키러 대구 신천지교회에 택시를 타고 갔다 왔다며 이날 오전까지 15차례나 전화를 해 왔다는 것이다.
현재 이 마을 노인 회장을 비롯해 부녀회장, 청년회장, 이장, 마을주민들이 학현리 마을회관에 모여 112 경찰에 신고했으나 경찰은 A씨가 마을회관에 오면 신고하라면서 출동을 하지 않고 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청풍면 학현리는 지난해부터 이장 선출을 두고 구 이장과 신 이장을 지지하는 주민간 고소 고발로 심각한 갈등이 이어져 오고 있다.
A씨도 이 과정에서 현 이장을 지지하는 주민들 간에 감정으로 이 같은 일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마을 청년회장 B씨(51)는 “학현리 주민들이 A씨가 악의적으로 코로나19를 감염시키겠다고 협박해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도 경찰은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있다”며 불만을 표시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