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 로컬푸드 빛가람점 직매장 전경 / 나주시 사진제공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회원 1만명 달성을 기념한 소비자 이용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9일 시에 따르면 현재 로컬푸드 회원수는 9,411명으로 1만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나주로컬푸드 슬로건인 ‘살수록 살맛납니다’를 주제로 한 경험, 사례 등 자유로운 형식의 수기(A4용지 2장 분량)를 응모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이며 시청 또는 (재)나주시농업농촌융복합산업 진흥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모전 서류 양식을 작성, 이메일(najulocalpr@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주제연관성, 창의성, 문학성, 홍보활용성 등을 심사 항목을 기준으로 3월 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작(1명), 우수작(1명), 장려상(8명)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나주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하며 최우수작, 우수작은 나주시 소식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로컬푸드가 갖는 공익적 기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먹거리를 매개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 가치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은 2015년 11월 25일 개장 이후 누적매출 123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 해 10월 직매장2호점인 금남점(금나와락)을 개장했으며 협력매장인 나주축협, 광주남구, 롯데슈퍼 광주문흥점까지 총 5개소에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시는 올해 빛가람점 확장 이전추진과 함께 전라남도로부터 위탁받은 광주 농성점 로컬푸드 직매장을 하반기에 개장할 계획이다.
양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10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획득하며,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UNCRC)을 기반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조성한 도시에 부여.
강서구,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에서 좋은정책 대상 수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025 토마토 대한민국 좋은법·좋은정책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좋은정책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최초로 전세사기 피해자 전수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과 실질적 재정 지원, 나아가 중앙정부 특별법 개정까지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된 ...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