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월 18일(화) 대구 지역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신학기 교육과정과 학사일정 운영에 차질을 최소화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대구시교육청은 관내 유치원 중 1곳은 오늘부터 휴원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이 유치원에는 31번 확진환자가 입원한 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의 자녀가 다니는 유치원으로, 간호사의 남편이 유치원 차량을 운행한 것으로 파악되어, 해당 간호사의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원아들을 등원시키는 것은 학부모의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정상적인 학사 운영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교육부와 협의하여 휴원 조치를 결정하였다.
아울러 현재 보건당국에서 확인 중인 환자 동선과 검사결과 등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즉각적으로 추가 조치를 이행할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비상대책회의에서 31번 확진환자가 해외 여행력이 없다고 진술하고 있으며, 이동 동선이 매우 광범위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더욱 우려되는 상황이라 사태 추이를 예의주시하면서 지역 내 추가 감염 또는 확산이 예상되면 교육부, 보건당국과 협의하여 3월 개학 시기를 조정 검토하는 방안도 논의하였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대구 시민들은 많은 국가적인 위기와 어려움을 한마음으로 슬기롭게 대처하고 이겨 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과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모두의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해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