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청은 금호강 오토캠핑장에 주민 편의 향상을 위해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2월부터 시행한다.
▲ 금호강 오토캠핑장 전경이는 대구시가 행정안전부 공모로 선정된 사업으로 다자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31종에 대하여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구축’하여 운영함에 따라 대구통합예약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 우리 구에서도 시행한다.
공공시설 이용요금 감면자격 확인서비스는 금호강 오토캠핑장 이용을 위해 법정요금 감면 대상자(다자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등)가 사전에 자격확인 동의만 하면 공공시설 이용 시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이용요금을 즉시 감면받을 수 있다.
그동안 금호강 오토캠핑장의 이용 시 요금을 감면받기 위해서는 감면대상자가 직접 증명 서류를 발급받아 캠핑장 관리자에게 제출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 시행에 따라 해당 증명서 제출 없이 본인 신분 확인만으로 예약 시 즉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금호강 오토캠핑장 이용시 대구통합예약시스템에 접속 후 서비스 종류를 선택하고 감면 자격 여부를 확인 후 해당 요금을 결제함으로써 감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 서비스를 시행함으로 주민들이 감면혜택을 받기 위한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이다.”며, “향후에도 공공시설 이용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