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허태정 대전시장은 10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여파로 소비가 둔화됨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보호지원 정책 추진을 지시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다행히 우리시는 빠른 대응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없는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지만, 소비활동 위축은 피할 수 없어 소상공인은 물론 중소기업에도 악영향을 주고 있다”며 “경제 피해 최소화, 지역상권 활력 넣기 등 전방위적 대응책을 시행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최근 발표한 ‘2019 대전의 사회지표’ 내용을 공유하고 시민 삶이 보다 나아지는 정책 확대를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조사결과를 보면 대중교통, 주거 등 전체적으로 시민만족도가 많이 올랐다”며 “반면 여러 항목에서 삶 스타일이 변화되는 모습도 감지되는데, 이를 정책으로 반영해 더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활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허태정 대전시장은 주거환경 변화에 대해 “원도심 여러 지역에서 재개발사업이 추진 중인데, 시는 원주민과 세입자가 밀려나지 않도록 주거는 물론 경제활동 대책까지 시에서 기준을 갖고 대응해야 한다”며 “서민 내몰기식 사업이 되지 않도록 기준을 세워 적용하라”고 밝혔다.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곧 다가올 혁신도시 지정 관련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하 균특법) 개정안 국회통과를 위해 마지막 총력을 다 하자고 독려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임시국회에서 균특법이 통과돼야만 다음 단계인 혁신도시 지정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제20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반드시 통과되도록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이밖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충청권을 주도하는 정책 개발 확대 등 현안을 논의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