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인천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월 5일 현재 발생현황은 확진자 1명, 확진자(총19명)의 접촉자133명(전일대비 28명 증가), 의사환자·조사대상자 84명(전일대비 7명 증가), 지역사회 의심신고 및 우한입국자 대상 자가격리 대상자 76명(전일대비 변동 없음) 등 총294명으로 전일보다 35명이 증가하였다.
증가한 사유는 중국 전 지역을 확산하여 방문 후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유증상자 대상으로 확대하였기 때문이다.
시는 “1339”(질병관리본부, 감염병신고 및 질병관련 정보 안내) 민원 폭주로 시민분들의 빠른 상담을 위해 군,구 보건소에서 기존 주간 1인이 운영 하였던 상담안내를 위해 2인 1조 24시간 체계로 확대 운영함에 따라 빠른 응대 서비스 제공 및 선별진료 의료기관은 본연의 기능(역학조사, 사례분류 등)을 수행하여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하여 지역사회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의료기관, 약국, 안전상비의약품판매 편의점 등에 예방수칙 포스터 (중문, 영문, 한글) 11,500부를 배부 하였으며,
어린이집, 인천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107개소에 대해 연막 및 분무소독을 실시하였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