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체육특기자 대학입시 개선을 위한 ‘팀 성적증명서’ 발급이 단계적으로 폐지된다.
KFA는 올해부터 고등리그의 ‘팀 성적증명서’ 발급을 폐지하고 개인 실적 증명서만 발급한다. 올해 고1 입학생이 고3학년이 되는 2022년부터는 모든 전국대회의 ‘팀 성적증명서’ 발급이 폐지된다.
KFA는 정책의 실효성을 위해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이하 KUSF)와 공정하고 체계적인 체육특기자 선발을 위한 대입제도 개선 방향을 논의했으며, 단계적으로 대입 시 개인성적 반영 비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KFA는 ‘팀 성적증명서’를 폐지하는 대신에 축구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객관적 지표를 ‘개인 실적증명서’에 기재할 계획이다. 현행 ‘개인 실적증명서’에는 경기 수, 출전시간, 입상내역만 표기된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영상분석시스템도 단계적으로 도입된다. 올해는 시범운영 기간으로 고등리그 일부 경기장에 카메라를 설치해 이동거리, 패스성공률, 볼 차단 및 크로스 횟수 등 경기별 선수 데이터를 측정, 관리한다. 2021년에는 고등리그가 펼쳐지는 90% 경기장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2022년에는 고등리그 전 경기장에 카메라 설치해 모든 고등리그 경기를 분석할 계획이다.
KFA가 수집한 분석 데이터는 매주 고등리그 경기 종료 후 선수들에게 제공되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한다. 또한, 누적 데이터와 영상을 모아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대학에 제공하게 된다.
KFA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작년 고등학교 및 대학 축구 지도자를 초청해 두 차례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약 300명의 지도자를 대상으로 현행 대학 입시에 대한 인식 조사도 실시했다. 조사 결과 팀 성적 위주의 특기자 입시제도에 대해 85%의 지도자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팀 성적증명서’ 폐지 등 이번에 추진하는 정책 효과에 대해서는 55.9%의 지도자가 개선될 것이라고 답했다. 보통 32.8%, 개선되지 않을 것 같다는 답변이 11.3%였다.
KFA 홍명보 전무는 “기존의 입시제도는 소속팀 입상 실적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개인의 능력이 아닌 소속팀의 성적에 따라 입시가 결정되곤 했다”며 “개인기량이 우수하거나 잠재력이 큰 선수들이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제도 개선을 추진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KFA가 단계적으로 ‘팀 성적증명서’ 발급을 폐지함에 따라 KUSF는 각 대학이 대입 사전예고제 일정에 맞춰 대입 전형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권고하기로 했다. 또한, KFA와 KUSF는 대학별 체육특기자 선발 과정에서 개인 경기 실적인 반영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향후에도 협조 관계를 유지하며 대학별 입시 요강 내 축구 체육특기자 선발 시 객관적인 개인 역량 평가 기준을 마련하고, 팀 성적(순위)등 실적 위주에 따라 평가하던 기존의 입시 제도를 개선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한 입시 선발 기준 정착을 도모할 계획이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