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개발공사(사장 이상철)는 4일 충북개발공사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하였다.
충북개발공사는 ‘혈액공백기’라 불리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 겨울방학 시기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이 겹치면서 발생한 극심한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하여 적극적인 헌혈봉사활동을 추진하였다.
헌혈운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헌혈 참여인원 부족으로 혈액 확보에 어려움이 많다고 들어 참여하게 되었다. 혈액이 절실하게 필요한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또한 충북개발공사 이상철 사장은 “우리 개발공사가 충청북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게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공사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면서 “앞으로도 충북개발공사가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