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는 3일 충주시평생학습관 소회의실에서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 추진 전략’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내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시설·단체 실무자 및 장애인 평생학습 전문 강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는 지난해 장애인 평생학습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장애인 평생학습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지역 내 장애인 시설・단체와의 유기적 협력 체제 강화를 위해 실무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실시됐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토대로 향후 시와 지역 내 장애인 평생학습 기관・단체와의 장애인 평생교육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의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 방안을 장애인 유관기관 실무자들에게 공유하고, 이를 근거로 발전적인 충주시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 추진방안을 모색한다는 입장이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최근 평생학습의 화두는 공정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라며, “단 한 명의 장애인도 소외 없이 양질의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 및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 장애인 다름의 평생학습 체험 등 12개 사업에 800여 명의 장애인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장애 유형 정도별 평생학습 추진 모형을 개발로 체계적인 장애인 평생학습 기반 구축 마련으로 올해의 평생학습 특화사업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
남부민2동 천마사, 설맞이 떡국떡 나눔
남부민2동 천마사(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월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을 위해 떡국떡 300봉지를 후원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이번 후원은 천마사 주지 도명스님과 신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누고자 기금을 마련하여 준비되었다.천마사 도명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