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 동포와 함께하는 신종 코로나 예방 캠페인에 나섰다.
구는 서울 자치구 중 등록 외국인(한국에 90일 이상 체류하는 외국인 중 체류지를 등록한 자)이 가장 많은 지역 특성에 맞는 홍보 및 예방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 등 중국동포 단체에서도 지난 1일부터「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동포들도 힘 모아 함께 대처해 나갑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외국인 밀집지역인 대림동 일대를 순회하는 캠페인을 통해 구민 대상 홍보 및 예방활동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점이 눈길을 끌며, 신종 코로나 사태가 소강될 때까지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들은 대림중앙시장을 중심으로 다사랑공원 등을 돌며, 한․중․영 3개 국어로 표기된 신종 코로나 예방수칙 안내문을 배포하며 대응요령을 공유한다.
구는 캠페인 활동에 필요한 이중언어 안내문(중국어 9,500부, 영어 5,000부, 한국어 14,500부)과 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위생물품을 지원하여 원활한 홍보 활동이 되도록 돕고 있다.
회원들은 예방수칙과 더불어 거점 신고 의료기관을 안내하기도 하며, 체온계와 손소독제를 지참하여 체온 측정도 함께한다.
또한 8일부터는 마작방, 소규모 점포 등 감염 취약지에 찾아가는 소독서비스도 실시하는 등 방역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앞서 구는 지역 내 등록 외국인 58,220명에게 신종 코로나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과 주의사항이 담긴 안내 서한문을 1월 31일 발송 완료했으며, 2월 2일에는 등록 외국인 대상 예방행동수칙 및 주의사항을 4개 국어로 문자 발송하기도 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중국 동포 단체와 함께 신종 코로나 캠페인을 진행해 방역에 노력하고 있다.”며, “중국 동포들의 자발적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구리시,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점검 회의 개최
구리시는 지난 15일 관련 부서와 관계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열었다.이번 회의는 지적 사항에 따른 부서별 조치 결과와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에서는 총 18건의 지적 사항이 도출됐으며, 회계 ..
포천시 가산면, ‘세찬 지원 사업’으로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 전달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세찬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밑반찬 나눔은 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세찬 봉사단’이 CMS 계좌 후원금을 재원으로 운영하며, 가정 방문을 통해 안부도 확인했다.김명자 민간위원장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과 1인 가구에게 직접 반.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활성화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는 17일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는 드림공예예술, 로컬리티 포천 995, 자일랜드, 화적연펜션, 한사모협동조합, 한탄강이야기협동조합 등이 참여했다.포천시와 지오파트너는 지질공원 체험교육, 관광상품 개발·판매, 숙박 .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 참여형 ‘송2갤러리’ 운영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 공간 마련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올해 주민센터 벽면을 활용해 ‘송2갤러리’를 운영하며 주민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했다.올해 전시는 서예, 캘리그래피, 도시 풍경화, 식물화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을 중심으로 분기별로 진행됐다.갤러리는 단순 전시를 넘어 주민 간 교류와 예술교육 확산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