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긴급 대응 태세 돌입 김태구
  • 기사등록 2020-01-29 12:51:36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월 28일 도봉구청장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대응 태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한 신종바이러스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확대운영하고 보건소 6층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상황실을 운영, 24시간 근무체계를 유지한다.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소독을 강화하고, 확보된 마스크, 손세정제 등 비상물품을 취약계층과 노인복지시설, 어린이집, 공공기관 등에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전광판, 블로그, SNS 등 구 홍보 매체를 통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홍보뿐만 아니라 현수막, 포스터, 리플릿 등을 긴급 제작 구청 및 14개 동 주민센터에 배포하여 대 주민 홍보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하였다.

 

구는 주민들에게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1339(질병관리본부 전화상담실) 또는 보건소(감염증 대응상황실 ☏ 2091-4482, 2091-4489)로 신속 문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이 경계단계로 격상되었고 확산 가능성이 있기에 구 차원에서 긴급 방역대책 수립 등 선제 조치를 발 빠르게 시행해,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4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