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국회대로 상부 공원화사업에 따른 설계공모 당선작을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2023년 하반기면 새롭게 변모될 국회대로를 구민들에게 미리 보여주고자 이번 설계공모 당선작에 대하여 전시를 하게 되었다.
관심 있는 주민은 오는 31일까지 곰달래복지센터(까치산역)를 방문하면 변화될 미래를 감상할 수 있다.
국회대로 상부 공원화 사업은 신월IC와 국회의사당 교차로를 잇는 ‘국회대로’(7.6㎞)를 지하화 하고, 상부에 숲과 광장, 커뮤니티 시설이 공존하는 대형 선형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원 면적은 시청 앞 서울광장의 8배에 달하는 대규모 공원으로 약 11만㎡(폭 40~55m)에 달한다
2023년 하반기 공원을 개방할 예정으로 서울시가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마스터플랜 마련을 위해 실시한 국제설계공모에서 ㈜씨토포스 외 4개사의 적구창신(跡舊創新)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 ‘적구창신’은 오래된 기억과 흔적으로 새로운 미래를 만든다는 뜻이다. 국회대로는 1968년 개통된 우리나라 최초의 고속도로로 50년간 회색 아스팔트와 소음 등으로 기억됐던 이 공간을 다양한 문화와 놀이가 이뤄지는 사람과 자연중심의 ‘천년의 숲’으로 조성하는 내용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9개의 특색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구민들이 휴식과 운동을 겸할 수 있는 ‘그레이트 필드’에서는 공연과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키즈팜 빌리지’는 어린이들이 꽃이나 채소 등을 직접 가꿀 수 있다.
또한 대형 수변공간인 ‘물의 정원’, 겨울철 생육 가능한 수종을 심은 ‘겨울정원’, 주민들의 휴식공간인 ‘커뮤니티센터’가 만들어 진다.
이외에도 스몰웨딩이 가능한 ‘클린 에어 파빌리온’, 다양한 문화와 행사가 가능한 ‘경인지하도 광장’, 회의나 업무 용도인 ‘코워킹 플라자’도 들어선다.
구 관계자는 ‘국회대로 하면 소음과 먼지가 먼저 떠오른다는 주민들에게 앞으로 변모하게 될 국회대로 모습을 미리 보여주고자 전시회를 개최 하게 됐다.“며, "관심 있는 구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리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 성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구리시는 12월 4일과 12일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에서 ‘2025년 초‧중‧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에는 관내 학교 학부모회장, 운영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고, 시 교육 담당 부서장과 백경현 시장이 학교 현안과 의견을 직접 청취했다.회의에서는 32개 학교별 현안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교육환경과 통학환경 개선 방안.
구리시,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점검 회의 개최
구리시는 지난 15일 관련 부서와 관계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지적 사항 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열었다.이번 회의는 지적 사항에 따른 부서별 조치 결과와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에서는 총 18건의 지적 사항이 도출됐으며, 회계 ..
포천시 가산면, ‘세찬 지원 사업’으로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 전달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세찬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27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밑반찬 나눔은 협의체 위원들로 구성된 ‘세찬 봉사단’이 CMS 계좌 후원금을 재원으로 운영하며, 가정 방문을 통해 안부도 확인했다.김명자 민간위원장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과 1인 가구에게 직접 반.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활성화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는 17일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지오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에는 드림공예예술, 로컬리티 포천 995, 자일랜드, 화적연펜션, 한사모협동조합, 한탄강이야기협동조합 등이 참여했다.포천시와 지오파트너는 지질공원 체험교육, 관광상품 개발·판매, 숙박 .
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 참여형 ‘송2갤러리’ 운영으로 일상 속 문화예술 공간 마련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올해 주민센터 벽면을 활용해 ‘송2갤러리’를 운영하며 주민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했다.올해 전시는 서예, 캘리그래피, 도시 풍경화, 식물화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작품을 중심으로 분기별로 진행됐다.갤러리는 단순 전시를 넘어 주민 간 교류와 예술교육 확산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