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을 ...
▲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위치한 병원.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위치한 제천 정신병원에 입원중인 환자를 병원 측 방치로 인하여 현재 제천 서울병원으로 후송되어 사경을 해매고 있다며, 환자 가족들은 억울함을 주장하고 있다.
환자는 2020년 1월 16일과 1월 21일 두 차례에 걸쳐 폐렴증세를 보였으나, 병원 측은 가벼운 독감증세로 인한 미열로 생각하고 환자를 독감치료만 하였다고 밝혔다.
또 병원 측은 가벼운 독감증세를 보였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그 당시 환자 가족들에게 병원 측은 아무런 연락도 취하지 않아 환자를 결국은 치료치 못하고 사경에 빠트렸다.
병원에 방치 되어 있던 환자는 어떠한 치료도 받지 못하고 있다가 2020년 1월 23일 환자가 위독해지자 제천 정신병원 측은 뒤 늦게 인근 제천서울병원으로 후송 하였으나 이미 치료시기를 놓쳐 현재 서울병원 중환자실에 산소 호흡기를 장착한 채 생명만 유지하고 있다.
환자 가족들에게는 구급차 후송중 연락을 취해 가족들은 환자에게 어떠한 적절한 치료도 하지 못하였으며, 병원 측에 안일한 태도에 가족들은 울분을 표시했다.
제천 정신병원측은 적절한 환자 치료를 하였다고 말하며, 병원은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말했다.
환자 가족들은 영세민으로 앞으로 나올 병원비가 더 걱정되어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못한 채 한숨만 쉬고 있다.
한편 환자 가족들은 보건복지부 및 청와대에 민원을 넣어 제천 정신병원에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
안산시, 4분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육군제2506부대2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