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는 1월 22일부터 2월 14일까지 양성평등 기반 조성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을 위해 양성평등실현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규모는 총 2억 원으로, 작년과 마찬가지로 기획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해 공모하며,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하고 있으며 양성평등 촉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이다.
기획공모분야는 양성평등 기반 조성을 위해 정책적으로 권장하는 사업으로, ▲ 양성평등 실현 사회를 위한 여성 안전 관련 사업 ▲ 문화예술 현장에서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에 대해 정액으로 지원된다.
자유공모분야는 일상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총사업비의 약 90%를 지원한다.
접수기간 중 신청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계획의 타당성 및 적합성, 사업의 파급성, 사업수행 관련 제안사항 등에 대한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정책관실의 자체 심사와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사업과 지원금액을 확정하고 단체에 3월중 결과를 통보를 할 예정이다.
성평등정책관실에서는 기금의 취지를 살려 선정된 사업이 보다 더 효과적으로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보조금 교부 전 전문가 컨설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에도 1년간 각 단체별로 추진한 사업에 대해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업이 종료된 12월에 성과공유회 개최하여 사업을 수행한 단체들의 네트워크 형성 및 역량 강화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양성평등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는 오는 2월 14일 18시까지 필요한 서류를 갖춰서 제주도청 성평등정책관실(제주시 신대로 64, 4층)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주도에서는 지난 해 양성평등실현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제주도민 성평등 의식 실태조사 등 14개 사업에 양성평등기금 약 2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제주도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앞으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일상생활 속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