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도시브랜드 슬로건이 ‘It`s Daejeon(이츠대전)’에서 ‘Daejeon is U(대전이쥬)’로 변경 예정임에 따라 ‘It`s Daejeon(이츠대전)’에서 착안·사용된 대전시 수돗물 브랜드인 ‘It`s 水(이츠수)’의 브랜드 변경 여부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를 이달 31일까지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온라인은 대전시 홈페이지에서 이번 달 말까지 실시하고, 오프라인은 지난 1.13일 동구청을 시작으로 1.16일 중구청, 1.20일 시청, 1.29일 유성구청, 1.30일 대덕구청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시민 대면조사가 실시된다.
브랜드 변경안은 ‘It`s 水(이츠수)’ 유지, ‘한빛수’로 변경, ‘신규브랜드 선정’이며 이달 말까지 집계된 결과를 토대로 대전시 수돗물 브랜드 변경을 결정할 방침이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대전시 수돗물 브랜드 ‘It`s 水’는 ‘삶이 재미있고 풍요로운 도시, 전통과 다양한 문화의 도시, 과학의 도시’인 ITS의 이니셜로 2005년부터 사용됐다.
또한 ‘한빛수’는 2008년 시민공모전 당선작으로 ‘한밭에 빛나는 물, 한국을 빛내는 물, 한국인을 빛나게 하는 물’의 뜻으로, 당시 여론조사 결과 ‘이츠수 유지’의견이 높아 사용되지 않았다.
대전시 정무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전국 최고의 음용수인 대전 수돗물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브랜드 확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전시, 수돗물 브랜드 변경은 상수도사업본부가 주관하고 있으며, 대전시소 ‘대전시가 제안합니다’에 의뢰해 온라인으로도 진행 중이다.
                            올해 100조 번 국민연금… '삼성전자 주식 1147만2654주 쓸어담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증시 랠리에 힘입어 국민연금이 기금 운용으로 올해만 100조원 넘게 벌어들인 가운데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외 주식을 사들였는지에 관심이 쏠린다.4일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기금 연간 운용 수익률은 8.22%(8월말 기준)로 집계됐다. 연간 잠정 운용수익금은 100조원을 넘어섰다. 최근 3년(2022~2024..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