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수첩 발간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1-14 14:16:08
기사수정


▲ 서천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수첩 발간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3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 가이드북 내용이 수록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수첩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활동수첩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읍·면 복지인적안전망 활동가(복지이장·반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들이 현장 활동 시 활용하기에 용이하도록 제작됐다.

 

수첩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매뉴얼, 위기가구 통합사례관리 사업,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긴급 상황 시 대처방법, 2020년 서천군 민관협력 특화사업, 지역 내 읍면행정복지센터 안내 전화번호 등이 수록되어 있다.

 

노원래 서천군 사회복지실장은 인적안전망 활동가들이 위기가구를 발굴했을 때 활동수첩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지역의 복지만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복지공무원과 연계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가 많이 해소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인적안전망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관내 13개 읍·면에서 1,077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위기가구를 발굴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를 신고하고 다양한 복지제도를 안내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을 모니터링하고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3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