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용섭 충북농기원장, 겨울철 농업인교육장 방문, 동분서주
  • 김민수
  • 등록 2020-01-10 14:53:33

기사수정




충북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이 지난 1월 3일 보은군과 괴산군을 시작으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장, 과수화상병 특별교육장을 방문해 농업인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밝혔다.

송원장은 9일, 괴산청소년 수련원에서 개최된 과수화상병 특별교육장을 방문하여 과수화상병 방제 대한 의견을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같은 날 오후, 송 원장은 증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장을 방문하고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교육의 인사말에서 송원장은 “신(新) 농업시대가 왔다.”라고 선언하며, “농업은 이제 안전한 먹거리 공급으로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 있으며, ICT(정보통신기술)와 접목되어 1,2,3차 산업이 결합된 융복합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고, 이것은 스마트 농업으로 발전되고 있다.”라고 역설했다. 또한 “농업은 그 대상이 농업인에서 국민으로, 농촌에서 도시로 그 범주가 확대되고 있다.”라며 “종국적으로는 쇠퇴산업으로 여겨졌던 농업이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인식되면서 제2의 농업혁명을 통해 신(新)농업시대가 펼쳐 질것이고, 농업기술원은 시군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신(新)농업시대에 중추적 역할을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금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2월 26일까지 도내 교육희망 농업인 22,180명을 대상으로 237회에 걸쳐 실시되며 5억 3천 4백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한편, 과수화상병 특별교육은 지난해 12월 27일부터 시작됐으며 충북원예농협(조합장 박철선)과 협업하여 조합원 및 권역별 과수농가 1,950명을 대상으로 6회에 걸쳐 진행중에 있고, 금년도 손실보상 제도 개선도 농촌진흥청과 협의 중에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2.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3.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6.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7.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 시민 안전 최우선… 교통 통제 및 안전요원 집중 배치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14시부터 20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부제: 희망의 빛)’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1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9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무엇보다 올해 파주시는 시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