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3일 오전 새해 첫 현장업무로 마포건강관리센터를 방문하고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마포건강관리센터는 평소 주민의 건강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동균 구청장의 의지에 따라 첫 현장방문 시설로 낙점됐다.
유 구청장은 이날 마포건강관리센터의 진료실과 채혈실, 영양상담실, 운동상담실, 금연클리닉, 민원실 등을 직접 돌며 업무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빈틈이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민선 7기 마포구는 ‘100세 시대, 삶이 풍요로운 건강도시 마포’라는 비전 아래 지난 1년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구는 주민 밀착형 의료서비스를 위해 보건지소인 ‘아현건강증진센터’를 새롭개 개설해 운영하는 한편 취약계층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방문건강관리, 생애주기별 보건의료서비스,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마포구는 보건의료 분야 서울시 인센티브 사업에서 11년 연속 우수구에 선정됐고, 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 건강생활실천사업 우수기관 표창 등의 성과를 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가 지정하는 ‘건강도시’ 인증‘, 5월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가 수여하는 ‘건강도시’ 인증과 함께 10월 ‘제13회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가 주는 ‘건강도시’ 인증패를 받았다.
이어 유동균 구청장 취임 1주년을 맞은 7월에는 연세대 보건대학원, 마포구의사회, 마포구치과의사회, 마포구한의사회의 의료인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대표와 함께 ‘건강도시 마포를 위한 지역사회 협치 MOU'를 체결하고 ’건강도시 마포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 바 있다.
건강도시란 도시의 물리·사회·환경 여건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지역사회 각 주체들이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도시를 말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인간에게 최고의 가치라고도 할 수 있는 건강한 삶을 위해 모든 정책과 사업의 핵심가치를 구민의 건강과 안전에 두고 일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