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 직원들은 1월 2일(목) 농업기술원 생명농업관에서 시무식을 갖고‘대한민국 농업혁신의 중심, 충북’실현을 다짐하며 경자년(庚子年) 새해 아침 새롭게 각오를 다졌다.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농촌에 희망을, 도시에 건강을 줄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 나가자”며 “현장 중심의 역량을 발휘하여 대한민국 농업혁신을 함께 이끌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도 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사업 전국 우수기관 및 지역농업정보화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친환경연구과 윤향식 박사가 농업기술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시군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 한국농업기술보급대상 수상자도 배출하였다. 더불어 곤충종자보급센터 및 미래농업교육센터, 아열대 존 스마트 온실을 준공하는 등 미래의 충북농업 기틀을 견고히 다졌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