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평생학습관, ‘2020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조재오
  • 기사등록 2019-12-30 14:40:27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 평생학습관은 오는 12일부터 ‘2020년 제1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시는 평생학습관에서 학습을 통해 시민들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행복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한다.

 

1기 프로그램은 기존에 운영하던 덕계학습관과 백석학습관과 더불어 옥정신도시 유입인구 증대에 따른 학습수요를 반영해 옥정호수도서관을 학습센터로 추가 지정하는 등 지역에 따른 차별화된 특화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우선 덕계학습관은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과 야간과정 등 21개 과정이 심층 설계되었는데 신규과정 중 한국의 색() 공필화과정은 비단 위에 정교하게 그리는 채색화인 공필화법을 배울 수 있으며 양주에서 처음 개설된 과정이어 주목할 만하다. 그밖에도 단기특강인 와인의 품격에서는 와인의 역사, 기본에티켓, 와인정보 제공을, 재능기부로 이뤄진 가장 맛있는 홈카페에서는 핸드드립과 카페메뉴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백석학습관에서는 문화예술강좌 위주의 13개 강좌가 개설됐는데 특히 신규과정인 브레인 힐링 젠탱글에서는 인간의 마음을 선으로 표현해 세상의 아픔을 낙서를 통해 치유해보며, ‘생활도예에서는 실생활에 쓸 수 있는 생활도자기 작품을 만들며 정서적 안정감과 자아성취를 도모할 수 있다.

 

옥정호수도서관에서는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 대상 프로그램 9개가 포진했는데 그 중 꿀피부를 위한 천연스킨케어과정은 천연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직접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스킨케어 과정을 배우며 강사자격증과정까지 준비해 볼 수 있다.

 

신청은 모집기간 중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강좌에 따라 무료에서 6만원까지로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이다.

 

수강료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국가보훈대상자 본인, 저소득 한부모 가정, 장애인(1~3),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면제되며, 국가보훈대상자 유족, 장애인(4~6), 60~64세 이하 어르신, 다자녀 가정의 경우 수강료의 50%가 감면된다.

 

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모집하는 43개 과정 강의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평생학습을 많은 시민이 경험하고 배움을 즐길 수 있는 학습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2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