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소비자연맹 청소년 착한 소비교실 운영 조재오
  • 기사등록 2019-12-26 15:51:23
기사수정




 한국소비자연맹 경기의정부지회(회장 김학희)는 의정부시에서 2019년 한 해 동안 청소년 착한 소비교실차세대 소비자 리더교육을 총 13회 운영했다.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대형마트 문화센터 등에서 실시한 청소년 착한 소비교실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등을 통해 최근 폐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 및 먹이사슬에 의한 미세플라스틱이 인류에 미치는 영향과, 빨대 등 플라스틱 1회 용품의 대량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대안인 녹색소비생활 실천을 안내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소비를 위해 친환경 소비,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였는지 살피는 공정무역 등의 윤리적 소비와, 이를 위한 친환경 녹색소비생활 실천, 업사이클링 등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일간신문을 활용하여 교육생들에게 교육주제 개념의 낱말을 찾아내게 하고, 강사의 설명이 이어진 후 학생들의 토론 시간을 제공했다.

박세나 의정부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 학생들과 함께 청소년 소비교육의 경험을 활용하여 버려지는 양말목을 이용한 방석, 가방 등을 만들어 주변에 나눔으로써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경기소비자연맹은 2020년에도 초등생부터 대학생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착한 소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