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사진제공=울산 동구청◈ 울산 동구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교육정책과 신서율 주무관 등 5명과 협업 우수팀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19일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 담당자들의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최종...

서대문구는 올해 신촌박스퀘어에서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한 2개 팀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개최한 ‘2019년 우수 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올해 서울 신촌, 양재, 은평, 전북 완주, 충남 천안 등 전국 5곳에서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한 40개 팀이 참여했다.
외식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창의성, 사업성과, 향후 사업실행 가능성 등을 심사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장려상 5팀을 가렸다.
대상을 수상한 ‘베지베어 팀’은 올해 4월 신촌박스퀘어에서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했다.
이 팀은 ▲특화된 채식 메뉴 개발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높은 매출 ▲인큐베이팅 종료 후 실제 신촌박스퀘어에서 창업해 지금도 음식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역시 신촌박스퀘어에서 7~8월 식당을 운영한 ‘푸드오브락 팀’은 와플을 접목시킨 수제 버거와 파스타 등 창의적 메뉴개발과 상품화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이처럼 서대문구는 올해 신촌박스퀘어에서 청년키움식당을 운영한 6개 팀 가운데 2팀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청년키움식당’ 사업은 외식창업 희망 청년들에게 매장운영 컨설팅과 실전 경험 기회 등을 제공해 성공 창업의 길로 안내하는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서대문구는 올 들어 신촌박스퀘어에서 이 식당을 운영해 오고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청년들이 경험을 잘 쌓아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으며 청년창업 활성화가 신촌박스퀘어와 지역상권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 동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울산 동구,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사진제공=울산 동구청◈ 울산 동구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교육정책과 신서율 주무관 등 5명과 협업 우수팀 9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19일 제3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우수사례 담당자들의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 최종...
울산 남구 지적 행정,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의 지적 행정이 올해 지적·공간정보 분야에서 담당자의 아이디어와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변화와 혁신을 이끌었다. 남구에 따르면 올해 지적 행정 분야에서 문제점을 발굴..
속초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 쾌적한 새 공간으로 이전 개소
속초시는 럭키설악1차아파트 경로당이 이전과 정비를 마치고 12월 19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이전은 어르신들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속초시장, 도·시의원, 지역 관계자,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현판식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새 경로당은 밝고 쾌적한 ...
박희채 전 재부산가조향우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 가조면 출신 박희채 전 부산시생활체육회 회장이 지난 17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고 거창군은 19일 밝혔다. 박 회장은 가조면에서 태어나 성장한 뒤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성공했으며, 평생을 생활체육 활성화와 장학사업, 취약계층 지원 등 ...
대전 중구,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500만 원 기부
대전 중구는 18일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기부와 함께 ‘나눔리더’ 프로그램에 가입해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원 이상 기부한 개인에게 부..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