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능동 문화 어울림마당 준공 기념 식수 조재오
  • 기사등록 2019-12-24 17:51:30
기사수정




 의정부시 가능동 주민센터(동장 한상규)122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건물이 이전한 자리에 지역 주민이 상시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쉼터인 문화 어울림마당을 조성하고 기념 식수 행사를 개최했다.

 

가능동 주민센터를 가로막고 있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건물의 위치는 주민센터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많은 불편을 야기하고, 노후된 건물의 외형이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있어 주민들의 잇따른 민원이 제기되었던 상황이었다.

 

오랜 협의 끝에 2019118()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건물과 부지를 매입하였으며,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주민들을 위한 열린 공간인 문화 어울림마당으로 조성했다.

이날 행사는 정승우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하여 가능동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 경로당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기념 식수인 소나무는 오랜 숙원사업의 해결과 문화 어울림마당 조성의 준공을 기념하는 주민들의 뜻을 모아 가능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기증했다.

 

문화 어울림마당은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대, 쉴 수 있는 앉음벽, 벚나무, 철쭉 등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어우러져 있는 공간으로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개방형 강의 등 주민들의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한상규 가능동장화합을 상징하는 여러 갈래의 줄기와 영원성을 뜻하는 늘 푸른 소나무처럼 언제나 주민들의 정이 가득한 가능동을 위해 힘쓰겠다, “앞으로 주민의 행복과 안녕을 지켜주는 나무로 건강하게 자라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7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