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을 맞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창원 인테크(대표 이영상)와 제천정보통신발전협의회(회장 김홍기)에서는 지난 18일 지역 인재육성사업에 뜻있게 써 달라며 각각 장학금 1백만 원씩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기탁했다.
창원 인테크의 이영상 대표는 아내(박인숙)의 고향인 제천에 2017년부터 금년까지 매년 일정액의 장학금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기탁해 오고 있으며,
제천시에 불우이웃돕기 성금도 지속적으로 기부해 오고 있는 작지만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는 모범기업이다.
인테크는 폐비닐을 재활용한 친환경 쓰레기봉투를 생산하여 창원은 물론 제천시와 인근 충주, 원주에도 납품하고 있는 기업으로
과거 폐비닐을 재활용한 친환경 쓰레기봉투를 제작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제천정보통신발전협의회(회장 김홍기)는 2017년에 결성되어 현재 10개 업체가 회원으로 활동 중으로 제천시와 3억 원의 지역화폐 구입약정을 맺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홍기 회장은 “인재육성재단에 더 많은 금액을 기탁하지 못해 송구하다.”는 겸손의 말까지 전하며, “앞으로도 제천인재육성재단에 지속적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중현 이사장은 “장학금 기탁자의 소중한 의미를 되살려 고향 제천과 국가의 미래를 짊어 질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
남부민2동 천마사, 설맞이 떡국떡 나눔
남부민2동 천마사(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월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을 위해 떡국떡 300봉지를 후원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이번 후원은 천마사 주지 도명스님과 신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누고자 기금을 마련하여 준비되었다.천마사 도명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