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충북의 인재들이 올해도 추위를 걱정하시는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달하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다.
충북인재양성재단(이사장 이시종) 장학생 동문 50여명은 21일 장학생의 날 행사를 갖고 청주시 사직2동 5가구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충북인재양성재단은 선후배 장학생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지역의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장학생의 날을 개최하고 있다.
아울러 동문회 행사 후에는 장학금 환원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사)징검다리(대표 임동현)의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에 동참해오고 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충남대병원 법무팀 김민수(만28세, 2015년 장학생)씨는 “충북 도민과 재단으로부터 받은 혜택을 늘 잊지 않고 있다.”라며, “장학생의 날 행사를 통하여 충북발전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조금이나마 지역사회에 보답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