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제 5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12-22 00:00:32
기사수정


▲ 서천군, 제 5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장면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9일 서천문예의전당 2층 교육실에서 지역주민, 전문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제5기 도시재생대학은 1121일부터 1219일까지 5주간 총 7회차 강의와 워크숍, 1회의 선진지 견학으로 도시재생의 이해, 주민간 갈등사례 회복, 도시재생 우수사례 답사, 지역 자원 발굴, 기타 주민의견 수렴 등 주민 맞춤형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26명의 수료자 전원은 교육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향후 서천군의 도시재생사업 방향에 함께 동참하며 제시한다는 의미를 크게 부여하며, 서천군의 미래에 큰 포부와 다짐을 함께 했다.

 

노박래 군수는 "도시재생은 공무원이 의지로만 되는 것이 아닌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하는 사업"이라며 "수료생들의 우수결과물은 향후 도시재생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향후 서천군 도시재생사업 추진과정에도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도시재생대학 수료자는 우리 서천을 깊이 있게 바라보고 지역의 관심을 통해 변화의 시작점을 찾게 되었다서천주민이 아닌 서천주인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앞으로 서천군은 2020년 상반기에 제 6기 도시재생대학을 지속 운영하여 주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을 준비해나갈 예정이며, 2020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서천군 도시재생 미래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4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핀란드 혁신 평생교육, 아산에 접목”
  •  기사 이미지 아산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엄마모임’ 마침
  •  기사 이미지 아산시, ‘2024 아산 외암마을 야행’… 빛의 향연속으로 초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