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 2019 대중교통 시책평가 기관 표창 수상 - 평가지표 중 "주민만족도 향상", "대중교통 이용률 향상" 1위 조정희
  • 기사등록 2019-12-20 14:21:05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가 20일 2019 대중교통 시책평가 우수 지자체 부문에서 국토교통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주관으로 개최된 대중교통 시책평가는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과 효율적인 대중교통 정책 수립을 도모하기 위해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대중교통 시책평가는 전국 161개 지방자치단체를 도시철도 운행 여부와 인구규모에 따라 총 5개 그룹(A~E)으로 나누어 부문(① 대중교통 시설 ② 대중교통 서비스 ③ 대중교통 행정 및 정책지원 ④ 대중교통 이용자)을 평가하게 되는데 우리 도는 “도시철도 비운행, 인구 30만 이상”인 C그룹에서 2017년도 4위에서 2019년 2위로 상승했다.


 

제주도에서는 대중교통 서비스 부문 2위, 대중교통 시설, 행정 및 정책지원 부문 3위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대중교통 이용자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하며 주민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이용률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성 교통항공국장은 “앞으로도 도민의 발인 대중교통이 활성화 되도록 교통여건을 조성하여 도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