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서부 건강생활지원센터 및 치매안심센터’ 30일 개소 …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조재오
  • 기사등록 2019-12-19 17:16:30
기사수정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230양주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및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한다.

 

양주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및 서부치매안심센터는 양주문화예술회관 1(치매안심센터)2(건강생활지원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시설구성과 시민맞춤형 특화사업을 통해 시민 건강복지 향상에 주력한다.

 

특히, 지난 5월 문을 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동부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시민 누구나, 어디서나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민 평생 건강관리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센터 개소식은 1230일 오후 2시 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이희창 시의회의장, 시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과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사진촬영, 시설라운딩 등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1층 서부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의 일상생활연습을 위한 안심하우스와 치매조기예방과 발견을 위한 감동영화관’, 경증 치매환자의 전신운동과 인지 재활을 위한 실내 파크골프장을 비롯해 쉼터, 교육실, 치매검진실, 상담실, 원예치료실 등으로 조성했다.

 

2층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피톤치드실, 순환운동실, 영양교육실, 주민자조실과 함께 금연·절주, 안전, 바른자세, 신체활동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양주시의 미래인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건강체험관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 운영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서부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서부지역 건강생활지원센터와 치매안심센터 개소로 시민 누구나, 어디서나 편리한 공공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에게 양질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서 “‘청렴 1등급’ 함께 만들자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신품종 모내기 시연... “아산맑은쌀은 아산의 자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