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어디를 가든 지역아동센터나 경로당, 복지관 등 수요자별 맞춤 공간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나 20~30대 청년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전용공간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제 마포구에 가면 청년들을 위한 전용공간을 만날 수 있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12월 13일(금) 16시에 청년들만을 위한 공간인 ‘마포청년나루’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내빈과 청년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기념사·축사, 커팅식, 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마포청년나루’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의 민선7기 공약사업이다. 유구청장은 “청년들에게 취‧창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들의 꿈을 공유해서 소통하며 디자인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청년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마포청년나루’의 슬로건은 「Design For Our Dream! my space, naroo ‘청년들의 꿈을 디자인하는 공간’」이다.
마포구 토정로 148-22, 2층(158㎡)에 위치한 ‘마포청년나루’는 마포구에서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지원네트워크(이사장 권두승)에서 위탁운영한다.
‘마포청년나루’는 스터디룸과 회의실, 공유주방, 커뮤니티 공간, 창업 공간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각 공간은 ‘즐거움(樂)이 있는 청춘 스튜디오’라는 의미를 담아 이름을 지었다.
▲ 3D 프린팅과 공예활동이 가능한 메이크 스튜디오(꼼지樂, 나올樂) ▲1인 방송, 팟캐스트, 촬영‧편집 장비들이 있는 미디어 스튜디오(보일樂, 말樂) ▲취‧창업 스터디, 회의, 서울시 일자리 카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회의실(모樂모樂) ▲공유라운지(0zone) ▲공유주방(달그樂) ▲휴게공간(다樂)으로 조성되었다.
‘마포청년나루’는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솔루션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4차 산업시대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프로그램 및 영상 콘텐츠 제작 등 청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청년 커뮤니티 운영을 지원하고 스터디 및 휴식 장소도 제공한다.
12월 2일부터 운영을 시작해 ▲양각과 음각을 활용한 도장 제작(창작공방) ▲퍼스널 컬러 진단과 연출 방법(이미지메이킹) ▲3D 프린팅의 이해와 모델링 기초과정(3D 프린터) ▲서울시 일자리 카페 연계 프로그램인 미래설계(목표설정과 동기부여), 이미지메이킹(메이크업, 의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후에는 ‘비즈니스 매너와 고객 응대 방법’, ‘면접스킬 향상 방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